"꼰대처럼 들리겠지만"... 스트레이키즈 방찬, 인사 받지 않는 후배 아이돌 저격

스트레이키즈 방찬 / 출처 - 틱톡 

스트레이키즈 방찬이 후배 저격 발언을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는 16일 스트레이키즈 방찬은 최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한 팬은 방찬에게 KBS2 '2023 뮤직뱅크 인 파리 녹화'에 대한 질문을 했고, 이에 방찬은 영어로 대답하였다.

그는, "세대가 다르기 때문에 내 이야기가 '젊은 꼰대'처럼 들릴지도 모르겠다"고 운을 뗐다. 이어 방찬은 "인사하는 게 기본 매너가 아닌 수준이 된 거 같다. 난 누군가를 욕하려는 게 아니다. 단지 누군가 지나가면 인사를 하지만 (인사를) 받지 않으면 당황스럽지 않겠냐. 지금 세대는 그래도 되는 것이냐"고 누군가를 공개 저격하는 듯한 발언을 했고 이는 팬들 사이에서 많은 추측을 일어냈다.

뮤직뱅크 포스터 / 출처 -  뮤직뱅크 

'2023 뮤직뱅크 인 파리'에는 스트레이 키즈를 비롯해 마마무, 더보이즈, 엔믹스, 아이브, 엔하이픈, 피원하모니, 크래비티, AB6IX(에이비식스) 등이 출연했으며, 이 중 마마무와 더보이즈는 스트레이 키즈보다 선배로 알려졌다.

이에 팬들은 '뮤직뱅크 인 파리'에 출연한 타 아이돌 팀들을 언급하면서 온갖 추측을 내놓기 시작했지만, 이를 본 방찬은 웃으며 "이름을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스트레이키즈 방찬 / 출처 - 유튜브 , 오센 

해당 영상이 퍼지며, 일각에서 갑론을박이 일어졌다. 특히, 인사는 기본 매너라는 방찬의 말에 공감하는 네티즌들도 있었지만 방찬의 발언이 경솔하다는 지적도 이어졌다.

저격 대상이 특정될 수 있는 스케줄을 언급했고, 부정적인 말을 전해 공개 저격을 해 본의아니게 다른 아이돌들에게 피해가 생겨날 수 있다는 것. 방찬의 언급으로 해당 영상은 녹화되어 틱톡 틍 다수 플랫폼에 게재되었고, 많은 해외 팬들은 댓글을 통해 추측 댓글을 남기며 분노를 표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방찬의 언급으로 인해, 실제로 현재 한 후배 아이돌 그룹은 해당 아이돌로 지목돼 엄청난 악플 피해를 받고 있다.

김세정, I.O.I 땐 인사하던 후배..구구단활동때에는 무시

김세정 / 출처 - 아는형님
김세정 / 출처 - 아는형님

앞서 아이오아이출신 김세정도 방송에서 아이돌 인사에 대해 속상함을 언급한 바가 있다. 김세정은 지난 2019년 '아는형님' 에 출연하여 후배와의 일화를 공개해 화제가 되었다.

이날 김세정은 프로듀스 프로그램 후배 워너원을 언급하면서 "워너원은 후배니까 '후배들~' 하고 인사하고 싶은데, 거기에 뉴이스트 선배님이 있으니까, 후배들한테 인사를 하고, 다시 한 번 선배님한테 인사를 했었다"고 밝혔다.

그러자 김희철은 김세정에게 "요즘은 '인기 많으면 선배'라는 말이 있던데"라는 말을 했다. 이어, 김세정은 사실 얼마전에 속상한 일이 있었다며 본인의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아이오아이 때는 '선배님 안녕하세요'라고 반갑게 인사하던 후배가 있었는데 구구단 활동 때는 마주쳤는데도 그냥 지나쳐가더라"고 말해 씁쓸한 표정을 짓기도 하였다.

김세정 "그런 걸 보면 마음이 아프다. 인기가 다는 아니지 않나"라며 말했고 이에 같이 출연한 이희진도 "인기는 순간이야"라고 김세정을 위로하는 모습을 보였다.

방송이 나간 후 김세정의 발언이 화제가 되며, 각종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는 김세정의 활동 시기 등에 비춰 김세정이 언급한 후배가 누구인지 추측하는 글이 나돌았다.

스트레이키즈, "이번 6월 컴백. 멤버 직접 프로듀싱해서 명반 탄생 기대"

스트레이키즈 /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지난 15일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신곡 '죽어보자 (GET LIT)'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스트레이 키즈는 스트레이 키즈는 6월 2일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에 공식 SNS 채널에 트레일러, 트랙리스트, 타임테이블, 콘셉트 이미지 등 티저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수록곡의 일부를 소개하는 스트레이 키즈만의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이 더욱 더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이날 15일 0시 '★★★★★ (5-STAR)' UNVEIL : TRACK 3 "죽어보자"를 선보이고 컴백 열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멤버 한이 작사, 작곡을 맡은 7번 트랙 '죽어보자' 영상 속에서 멤버들은 검정색과 하얀색 의상을 차려입고 등장하는 모습, 고조되는 음악에 맞춰 알록달록하게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또 '음악 틀고 놀아 그냥 필(feel)로 / 부숴버려 킹콩처럼 꼭대기로 올라 소리 질러'라는 노랫말이 먼저 공개 돼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스트레이키즈 / 출처 - JYP 엔터테인먼트 

앨범명부터 예사롭지 않은 새 앨범 '★★★★★ (5-STAR)'는 매 앨범 직접 만든 노래로 고유 정체성을 완성한 스트레이키즈.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직접 타이틀곡 '특'을 작업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렇게 스트레이 키즈만의 '특이하고도 별난' 매력이 수놓아진 정규 3집과 타이틀곡 '특'은 6월 2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018년 3월 25일 데뷔 프리 데뷔 앨범 'Mixtape'(믹스테이프)로 데뷔했으며 2017년 JYP 자체 서바이벌로 펼쳐진 데뷔 리얼리티 ‘스트레이 키즈’를 통해 9인 조로 데뷔했다. 각종 신인상을 휩쓸며 가요계 새로운 기대주로 떠올랐다.

그러나 2019년 멤버 김우진이 탈퇴하면서 현재는 방찬, 리노, 창빈, 현진, 승민, 필릭스, 한, 아이엔까지 8인조로 활동 중에 있다. 이후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에 출연해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4세대 대세 아이돌의 면모를 입증해보였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