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캡쳐 도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 및 뚫기 | 크롬 NAVER 캡처 툴바 추가 | Capture 사용법 | 스크롤 | 우회

네이버 캡쳐 도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 및 뚫기 | 크롬 NAVER 캡처 툴바 추가 | Capture 사용법 | 스크롤 | 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어떤 정보나 글을 보고 기억하고 싶을때 캡쳐를 하거나 기록을 해둡니다. 특히 바로 메모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캡쳐를 하곤 하는데요. 스마트폰에서는 대부분 자체적으로 캡쳐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이 기능을 활용하여 필요한 시점에 원하는대로 원하는 화면을 캡쳐하여 저장하곤 합니다.

만약 PC화면을 캡쳐하고 싶다면 어떻해야할까요? 컴퓨터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스크린캡쳐 기능을 사용해도 되지만 화면 전체가 찍히기때문에 불편합니다. 네이버 캡쳐 도구 프로그램를 이용하면 원하는 만큼만 캡쳐가 가능하여 훨씬 더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모음
1️⃣
네이버 라인 pc 버전 LINE 설치 방법

2️⃣ 한컴오피스 뷰어 hwp hwpx 한글 파일 열기 및 변환방법

3️⃣ 유튜브 리밴스드 모바일 설치 방법


네이버 캡쳐 도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 및 뚫기

네이버 캡쳐 도구

네이버 캡쳐 도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 및 뚫기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캡쳐 도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식 지원은 끝난 프로그램이기는 하지만 설치 파일만 있다면 여전히 설치 후 사용은 가능합니다.

인터넷 검색만 한다면 충분히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캡쳐 도구들 중에서도 조작법이 쉽고 간단하여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캡쳐 도구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캡쳐 도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

네이버 캡쳐 도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설치 파일을 찾으셔야 합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기업/ 개인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캡쳐는 물론이며 간단한 사진 편집 및 그리기도 가능합니다. 다만,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배포를 하고 있는 건 아니기때문에 설치 파일은 개인적으로 구한 다음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캡쳐 도구 설치하고 싶다면?


네이버 캡쳐 도구 프로그램 보안 뚫기 및 우회

설치를 했다하여 모든 게 해결되는 건 아닙니다. 회사 내부 보안 프로그램이나 은행 아니면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에 의해서 캡쳐가 불가능한 상황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에는 보안 프로그램을 뚫고 캡쳐를 할 수 있는 바업에 대해서 찾아보셔야 합니다.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으로는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뚫고 화면 캡쳐를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인 Nimbus Screenshot을 이용하면 회사 보안 프로그램을 뚫고 화면 캡쳐도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기때문에 크롬을 먼저 설치한 다음 설치를 해야합니다.

👇보안 뚫는 캡쳐 프로그램 설치하고 싶다면?


크롬 NAVER 캡처 툴바 추가

네이버 캡쳐 도구

이번에는 크롬 NAVER 캡처 툴바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상단에는 툴바 기능이라는게 있습니다. 평소 자주 쓰는 기능 들을 툴바에 모여두어 쓸 수 있는데요. 네이버 캡쳐 역시 툴바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NAVER 캡처 툴바 추가 방법]

  1. 크롬을 설치한다.
  2. 크롬 웹스토어에 [네이버 툴바]를 검색하여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시켜준다.
  3. 오른쪽 상단에 네이버 툴바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클릭을 하여 캡쳐 아이콘을 누르면 캡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위 순서대로 따라하면 추가가 완료됩니다.

👇크롬 NAVER 캡처 툴바 추가해보고 싶다면?


네이버 캡쳐 Capture 사용법

네이버 캡쳐 Capture 사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캡쳐 프로그램은 이미지, 동영상 캡쳐 기능뿐 아니라 단축키 설정도 가능하여 사용자가 편한 방식으로 캡쳐도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더불어 오디오 화면 녹화 설정도 있어 오디오 화면 녹화를 하게되면 화면 녹화 시 소리 포함 여부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을 하고 하면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에 표시가 되게 됩니다.

화면에 나오게되면 편집 툴을 이용해서 편집을 진행하면 되는데 도형이나 숫자, 텍스트 등이 입력가능하게 됩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처럼 전문적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수준은 아니지만 간단한 이미지 편집은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 사용법 더 알아보고싶다면?


네이버 캡쳐 스크롤

네이버 캡쳐 도구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에서는 스크롤 기능이라는 것을 제공합니다. 대부분 스스크롤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마우스의 스크롤을 생각할텐데요. 쭉 올리거나 내려서 원하는 만큼 캡쳐를 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캡쳐에서 제공하는 스크롤 기능은 다릅니다. 스크롤이 생긴 영역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캡쳐를 해주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영역을 따로 지정할 필요도 없고 깔끔하게 캡쳐가 된다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기능이 아닌 마우스의 스크롤처럼 화면 전체를 캡쳐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네이버에서는 웨일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웨일 스크롤 캡쳐를 통해 가능합니다. 웨일을 설치하면 상단 맨 오른쪽 네모난 박스 안 동그라미가 그려진 그림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면 전체페이지를 선택하라는 말이 나오는데요. 이걸 이용하면 화면 캡쳐가 가능합니다.

👇웨일 이용해 스크롤 캡쳐 해보고 싶다면?


✅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모음
1️⃣
g마켓 산스 무료 폰트 다운로드 설치 방법

2️⃣ 무료 pdf 뷰어 프로그램 추천 BEST5

3️⃣ ozd 파일 뷰어 다운로드 및 열기 방법


 
     

네이버 캡쳐 도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해보고 싶다면?

     
                    

네이버 캡쳐 도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방법은 본문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캡쳐 Capture 사용법에 대해서 알고싶다면?

     
                    

네이버 캡쳐 Capture 사용법은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네이버 캡쳐 스크롤이 궁금하다면?

     
                    

네이버 캡쳐 스크롤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확인하세요

         
     
 
 

테크개몽
테크개몽
Articles: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