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노인 보행보조기 추천 10가지 및 종류 판매 가격, 확인하세요

by 정보포털 2023. 5. 23.
반응형

노인 보행보조기 추천 10가지 및 종류 판매 가격

노인 보행보조기 추천 10가지 및 종류 | 노인 보행기 판매 가격 및 대여 방법 | 접이식 보행 보조기 추천 및 후기 | 실내 보행 보조기 장 단점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2018년 65세 이상 인구가 14%를 넘어 고령사회에 진입했으며 이에 따라 노인 보행보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노인 보행보조기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에게 일종의 다리 역할을 해주기도 하며 움직이다 힘들 경우 쉴 수 있는 의자가 되기도 합니다.

 

👇 노인 보행보조기 추천 10가지 및 종류 판매 가격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노인 보행보조기 추천 10가지 및 종류 판매 가격

 

노인 보행보조기 추천 10가지 및 종류 택배 주문하기

 

거리에 다니시는 노인분들을 보면 바퀴달린 의자처럼 보이는 유모차 같은 것을 밀고 다니시는 분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이름은 노인 보행기, 보행 보조기, 실버 보행기, 성인용 보행기 등 다양하게 불립니다.

노인 보행기는 정상적인 보행이 어려운 노약자나 장애인 등이 보행 시 몸의 균형을 잡아 줘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게 도와주며 보행시 체중을 골고루 분산시켜 관절의 회복과 근육 재건에 도움을 줍니다.

 

노인 보행보조기 추천

  1. 나이스텍 나이스워커
  2. 볼라리스 S7
  3. 해피웰리스 실버카 F-럭키
  4. 코지워커 노인보행보조기 코지워커P02
  5. 에코웰 실버카 ALJ005A-1
  6. 메디위 다용도 실버 보행보조차 F-338 보행보조기/노인보행기
  7. 태리 TG 보행보조차 다기능 고급형 실버카 TR-505 블루체크
  8. 케어맥스 온맘 OM-W02 바퀴워커 보행보조차
  9. 대세엠케어 워커 구동워커 바퀴워커
  10. 노바(워커) 진산 다용도 보행차 F-236 실버카

 

노인 보행기 종류는 실버카라고도 불리는 보행보조차가 있습니다. 이제 노인들의 외출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노인 보행기 실버카는 어르신 혼자서 장을 보실 수 있도록 물품을 실을 수도 있고 걷다가 힘들 때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는 제품입니다.

 

보행보조기는 주로 병원에서 많이 사용하며 어르신 뿐 아니라 걸음이 불편한 분들이 사용합니다. 고정형과 바퀴형이 있습니다.

 

보행보조기를 사용할 때는 높이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지팡이나 보행보조기를 너무 낮거나 높게 하면 팔ㆍ어깨 관절에 과부하가 걸려 멀쩡했던 관절까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노인 보행보조기 추천 10가지 및 종류 택배 주문하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노인 보행보조기 추천 10가지 및 종류 택배 주문하기

 

노인 보행기 판매 가격 및 대여 방법 택배 주문 홈페이지

 

노인장기요양보험 1~5등급 또는 인지지원등급을 받은 어르신의 일상생활과 신체활동을 지원하고 인지기능 유지와 향상을 위해 필요한 복지용구를 구입하거나 대여할 때 본인부담금을 포함해 연 최대 16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수급자의 신체 상태에 따라 일부 품목의 구입이나 대여가 제한될 수 있으며 노인장기요양시설 입소 및 의료기관 입원 시 일부 품목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지원받을 수 있는 품목은 이동변기, 목욕의자, 노인 보행기, 안전손잡이, 미끄럼방지용품(매트·방지액·미끄럼방지양말), 간이변기, 지팡이, 욕창예방방석, 자세변환용구, 요실금팬티 등 10가지 입니다.

 

대여 품목은 수동휠체어, 전동침대, 수동침대, 이동욕조, 목욕리프트, 배회감지기 등 6가지다. 욕창방지매트리스와 실내외용 경사로는 구입과 대여 모두 가능합니다.

 

구입이나 대여 방법은 공단에서 발급하는 장기요양인정서, 개인별장기요양이용계획서 및 복지용구급여확인서를 가지고 복지용구 사업소를 방문하면 됩니다.

 

사업소에서 유효기간, 한도액, 중복수급 등 수급자의 급여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복지용구를 수령합니다. 본인부담금은 계약 체결 후 사업소에 직접 납부하면 됩니다.

👇 노인 보행기 판매 가격 및 대여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노인 보행기 판매 가격 및 대여 방법

 

접이식 보행 보조기 추천 및 구매 후기

  1. 실버킹 노인 보행기 보행 보조기
  2. 편리안 접이식 보행보조기 DS-2000
  3. 고령자 옥내용 접이식 1단 더블 바퀴 워커 이동 보행 보조기
  4. 어깨보행차 어깨보행보조차 U자형보행차
  5. 실버카 보행차 할머니 성인용 보행기 노인 보행 걸음

 

할머니 사드렸어요. 허리가 안좋으시니 꼳꼳하게 설수도 걸을수도 없었는데 보조보행기에 의지하니 천천히라도 걸으시네요.

 

어제도 동네 마실 가셨다니까요. 잘 사드린거같아 뿌듯해요

수납함도 있어 장보기도 도전하신대요 ^^

👇 접이식 보행 보조기 추천 및 구매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접이식 보행 보조기 추천 및 구매 후기

 

실내 보행 보조기 장 단점 택배 주문 홈페이지

보행 보조기는 걷기가 어려운 노인이나 환자 대상으로 이동에 편리함을 주고 약한 신체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보행 보조기는 몸의 균형을 잡아 줘 안전한 보행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며 보행 시 체중을 골고루 분산시켜 관절운동 기능을 회복시켜주고 근육 유지나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골다공증으로 인해 이미 허리가 굽기 시작한 경우에는 척추 변형을 막아 요통도 줄일 수 있습니다.

보행보조기구를 쓸 때 ‘높이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보행 보조기를 너무 낮거나 높게 하면 팔이나 어깨 관절에 무리가 되어 멀쩡했던 관절까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행보조기는 양쪽 어깨가 평행을 이루도록 높이를 맞춰야 합니다.

보행보조기구의 높이를 조절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허리 때문입니다. 허리를 숙인 채 지팡이나 보행보조기를 쓰면 허리가 부담돼 근력이 약한 고령인은 허리가 굽을 수 있습니다.

 

보행 보조기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

  •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타입의 보행 보조기를 결정합니다.
  • 기능성을 인정받은 의료용 정품을 구입합니다(ex:보건복지부 지정 고령친화 우수제품).
  • 실내에서 충분히 사용법을 습득한 뒤 실외에서 사용하여 만약의 사고를 예방합니다.
  • 높이, 각도 등을 자신에게 알맞은 정도로 설정한 뒤 사용합니다.
  • 주기적으로 보행기 소모품의 상태와 마모와 고장을 예방하기 위한 보행기의 상태를 체크합니다.

 

노인 보행보조기 추천 10가지 및 종류 | 노인 보행기 판매 가격 및 대여 방법 | 접이식 보행 보조기 추천 및 후기 | 실내 보행 보조기 장 단점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https://oculus-vr.co.kr/elderly-walking-ai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