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자격 조건 및 금리 | 모바일 | 이자 | 서류 | 연장 | 전세 사기 | 중도 상환 | 후기

by 인포스토리85 2023. 3. 7.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자격 조건 및 금리 한도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이자 신청 서류 연장 사기 중도상환 후기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뿐만 아니라 바쁜 사업자도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간편하고 빠르게 한도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자격 금리 등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https://aptbusan.co.kr/kakao-bank/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가입 자격 조건

카카오 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현 직장 재직 1년 이상인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소득자이고, 부부합산 보유 주택이 1주택 이하여야 합니다.

2020년 7월 10일 이후 투기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 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잔금일 기준으로 만 34세 이하이고, 재직기간에 관계없이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또는 무소득자도 가능합니다. 부부합산 연 소득이 7천만 원 이하여야 하고, 무주택자만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가입 자격 조건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금리 이자 계산기

카카오 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한도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한도 내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22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전월세보증금의 최소 대출 신청 가능 금액은 500만 원 이상이고 계약금, 중도금은 대출한도에서 차감합니다.

대출 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이고, 임대차계약만기일과 대출만기일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을 상환합니다.

대출금리는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연 3.431% ~ 4.398%이고,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연 3.419% ~ 3.887%입니다.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금리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 서류 인터넷 절차

카카오 뱅크 전월세보증금 제출 서류는 인증서와 이미지를 통해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위한 제출서류는 재직/사업 확인 서류(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소득확인 서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 제출서류는 임대차 계약서(주택 임대차계약 신고필증 또는 확정일자 필수), 계약금 납입영수증 등이 있습니다. 대출진행 과정에서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인터넷 신청 ▼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보증금 대출 이자 납입 방법 연체료

이자 납입 방법은 대출 신규 신청 시 원하는 날짜로 이체 일자를 지정하여 매월 납부하시면 됩니다.

신규 일자가 아닌 날로 지정할 경우, 돌아오는 해당일에 바로 납입하게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직전 이자 납입일부터 이자 납입일 전일까지의 대출 잔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이자를 계산합니다.

대출 이자는 매월에 자동이체 계좌에서 자동 출금되고, 지급가능 금액이 부족한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환자금을 해당일 중 입금하거나 휴일에도 앱에서 직접 상환할 수 있습니다.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으로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대출금리 + 연 3%의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15%입니다.

▼ 카카오 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자 확인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기간 연장 중도상환 조건

대출 기간 연장은 기장 연장 시점을 기준으로 만 34세 이하인 경우에는 임대차계약 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만 35세 이상의 경우 임대차계약 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1회에 한해서 기간 연장이 가능하지만 대출 만기일을 기준으로 만 39세를 초과하면 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대출 만기 30일 전부터 카카오 뱅크 앱에서 전월세보증금 대출 기간 연장을 신청할 수 있으며, 중도 상환 해약금은 없습니다.

▼ 카카오 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연장 홈페이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