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 마약먹인 프로골퍼, 징역형에도 유튜브 재개?

출처 -  A씨 유튜브, 네이버
출처 -  A씨 유튜브, 네이버

술자리에서 여성 동료에게 숙취해소제라 속인 뒤 몰래 마약을 먹인 프로골퍼 겸 유튜버 A 씨가 유죄 판결을 받았음에도유튜브를 재개했다. 프로골퍼 A씨는 한국남자프로골프투어(KPGA) 회원으로 18살에 최연소로 입회했다. 투어 활동 시절 성적은 좋지 않았으나 스윙에 일가견이 있어 동료 프로골퍼들의 부탁으로 자세를 교정했는데 반응이 좋아 젊은 나이에 골프 강사가 본업이 됐다. A 씨는 골프 레슨 채널을 운영하고 30만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 당시 채널은 영상당 조회 수가수십만 정도 됐으며, 일부 영상은 백만을 넘는 등 인기 채널로 자리 잡았어서 A씨의 범행은 수많은 골프팬을 충격에 빠트렸다. 

숙취 해소제 속여 술취한 여성 동료에게 엑스터시 투약하게 해

출처 네이버 프로필, 네이버 
출처 네이버 프로필, 네이버 

A씨는 지난해 7월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동료 여성 골퍼에게 술 깨는 약 숙취해소제라며 마약인 엑스터시를 먹인 혐의로 기소됐다. 당시 엑스터시를 복용한 여성 골퍼가 술자리를 마친 뒤 몸에 이상을 느꼈고, 그 후 경찰에 신고하면서 A씨의 범죄가 수면위로 드러나게 되었다. 이어 지난달 15일 열린 1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 추징금 60만 원을 선고받았고, A씨에게 약을 건네고 피해자에게 약을 먹였던 술자리에도 동석했던 지인 2명에게는각각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고 검찰은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조씨, 무상으로 받은 MDMA 3회 투약

출처 -  A씨 유튜브, 네이버
출처 -  A씨 유튜브, 네이버

프로골퍼 A씨 사건 경위 (MDMA-엑스터시 3회 투약)에 따르면 A씨는 2022년 6월 11일 K씨로부터MDMA(엑스터시) 3정을 받고, 7월 21일 L씨로부터 MDMA 3정을 건네받았다.이튿날에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턴호텔 지하 2층에주차된 자신의 차량 안에서 MDMA 1정을 삼키고, 클럽으로 이동해 MDMA 1정을 추가로 투약했다.

프로골퍼 A씨 사건 경위 (MDMA-엑스터시 3회 투약)에 따르면 A씨는 2022년 6월 11일 K씨로부터MDMA(엑스터시) 3정을 받고, 7월 21일 L씨로부터 MDMA 3정을 건네받았다.이튿날에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턴호텔 지하 2층에주차된 자신의 차량 안에서 MDMA 1정을 삼키고, 클럽으로 이동해 MDMA 1정을 추가로 투약했다.

이어, L씨는 2019년 9월 말경 성명불상자로부터 LSD 4정과 MDMA 110정을 건네받고 대금으로 현금 1000만 원을전달했다고 밝혔다. 이후 L씨는 2022년 6~7월경 K씨와 프로골퍼 A씨에게 MDMA 여러 정을 무상으로 건네고, 6월30일 MDMA 1정을 투약했다. K씨는 2022년 6월 11일 L씨로부터 무상으로 받은 MDMA 10정 중 3정을 프로골퍼 A씨에게 건넸다. 이튿날 프로골퍼A씨 차량 안에서 MDMA 1정을 삼키고, 클럽으로 이동해 MDMA 1정을 추가 투약했고, 6월 30일에도 MDMA 1정을 생수와 함께 투약했다.

'흔히 사용되는 엑스터시대한민국은 더는 마약청정국이 아니다'

여기서 프로골퍼 A씨가 투약한 엑스터시는 마약의 일종으로 국내에서는 '도리도리'로도 불린다. 복용 시 3~6시간 동안안정감, 편안함, 행복함, 자신감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어 주로 클럽과 콘서트에서 이용한다. 엑스터시는 2000년대 들어서 원재료와 다른 마약성 물질들을 혼합하여 알약형태로 제조한것을 엑스터시라고 부르게 된것이다. 흔히들 알고 있는 엑스터시란 마약 원료인 MDMA와 다른 마약이 섞인 것으로 알고 있으면 된다. MDMA는 환각제이며 하얀색이나 갈색 분말이며 무향에 맛은 아주 쓴 특징을 지녔다. 복용자들의 말에 의하면 모든 마약 중 가장 쓴편에 속하고 그 맛이 고통스러워서 MDMA를 복용할 때는 캡슐에 넣어서 먹는다고 알려졌다. 

MDMA는 환각제에 속하는 약물이고, 암페타민 계열이다. MDMA가 우리 체내로 들어가면 노르에피네프린(아드레날린)의 재흡수 억제와 분비촉진을 하고 세로토닌은 재흡수 억제를 하지는 않지만, 분비촉진을 하여 평소보다 훨씬 많은 약의 세로토닌이 방출되고, 그 결과는 혈관수축이나 심장에 대한 작용으로 흥분감,오한, 땀 분비 증가, 저혈당 등의 증상이작용하게 된다. 환각제가 세로토닌에 관여하면 보통 행복감, 다행감, 환각, 환청, 공포, 두려움을 유발한다. MDMA는 노르에피네프린(아드레날린)의 재흡수 억제와 분비촉진을 시키기 때문에 복용 시 상당한 흥분감, 성욕증가 등의 효과가 있고 세로토닌을 재흡수 억제뿐만이 아닌 엄청난 양의 분비촉진을 시키기 때문에 엄청난 행복감, 다행감 이나 환각, 환청들을 유발한다. 근육 긴장, 메스꺼움, 갈증, 발작, 고혈압, 식욕저하, 다리 떨림 등 부작용이 있고 장기 투약 시 우울증, 뇌 손상이 올 수 있다.

A씨 유튜브 복귀 재고 있는  같아 스포츠 여론이 집중. 

출처 -  A씨 유튜브
출처 -  A씨 유튜브

A씨는 선고가 나고 20여 일이 지난 이달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영상을 업로드했다. 다른 최근 영상은 5개월 전에 업로드한 것으로 확인됐다. 

징역형을 선고받은 A씨 본인이 직접 영상을 올린 것은 아니다. A씨의 제자라고 밝힌프로선수가 '사정상 부재중인 A 프로를 대신해 레슨을 공유하고자 한다'며 레슨 영상을 게시했다. 그러나 영상을 업로드하고 돌연 비공개로 전환했고, 현재, 많은 누리꾼은 채널이 6개월 이상 비활성 상태거나, 커뮤니티 게시물이 업로드 및 게시되지 않으면 수익 창출 자격이 박탈될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재개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과 해석이 잇따르고 집중되고 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