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최초 공개
양말 속 숨겨진 비밀은?
단순 분실물? 수상한 가방?

출처 산골남자tv
출처 산골남자tv

 

산골에서 사는 이야기를 담은 유튜브채널 '산골남자tv'를 운영하고 있는 한 남성이 계곡에 며칠씩 방치된 가방을 발견한 후 주인을 찾아나서는 과정이 공개돼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에 공개되었지만 '포크포크'라는 유튜브 채널에 '며칠 째 냇가에 방치된 가방, 수상한 느낌에 열어 보니...'라는 제목과 함께 당시 미처 담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져 있어 다시끔 이목을 끌고 있다. 

산골남자는 "저는 평소에 약초나 다양한 버섯들을 채취하러 다닌다. 그날도 계곡 능선을 넘어가는 고개를 지나는데 항상 쉬었다 가는 길목이 있어서 잠시 간식을 먹고 다시 나가려던 참이었다."며, "그런데 웬 아이스박스 같은 게 바위에 올려져 있었다. 그때만 해도 저 밑에 사람들이 다슬기 잡는 게 보였다. 그래서 그냥 무심코 지나갔다."고 말했다. 

출처 산골남자tv
출처 산골남자tv

 

분실물? 수상한 가방?

가방을 처음 발견하고 3일 후, 우연이 해당 장소를 지나던 산골남자는 바위 위에 그대로 올려져 있는 가방을 발견했다. 그는 "이번에는 확실히 누가 가방을 놓고 갔구나 하고 인지를 했다"며 가방 속 내용물을 조심스럽게 살펴보기 시작했다. 가방 속에는 영지버섯과 팩 소주, 약 봉투, 차 열쇠, 훼손된 핸드폰 등이 있었다.

그리고 가방 깊숙한 곳에서 검은색 비닐봉지와 양말이 나왔고 양말 속에는 꽁꽁 숨겨진 돈다발이 들어있었다. 그는 금액을 확인하기 시작했고 "왜 갑자기 심장이 떨리지? 100만 원 이다."라며 "욕심이 안 났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욕심은 생겼지만, 실족사나 무슨 사고가 났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엄습해왔다."고 당시 심경을 밝혔다. 

산골남자는 가방 속 지갑에서 발견한 정육점 영수증을 단서로 가방 주인을 찾기 시작했다.  그는 "영지 버섯과 약 봉지 등을 보니 아프신 분인 것 같다."며 걱정을 멈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끊임없는 수소문 끝에 가방 주인의 주소를 알아낸 산골남자는 곧장 차를 타고 가방 주인에게 찾아갔다. 가방의 주인은 산골남자가 든 가방을 보자마자 "내 가방! 내 가방!"이라고 외치며 다급히 달려나왔다. 

이후 가방 주인에 의해 3개월 동안 밥도 약도 잘 안 먹고 아껴서 모은 돈임이 밝혀졌고, 가방 속 100만원이 전 재산이었다고 말했다. 사연을 들은 산골남자는 "그토록 애타게 찾던 물건을 보고 그렇게 반기시는 모습에 제가 더 기뻤다."라고 말했다. 가방 주인인 어르신은 비닐 하나 둘러진 작은 오두막에서 홀로 살고 있었으며 산골남자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출처 산골남자tv
출처 산골남자tv

선행으로 이어진 인연

가방 주인으로부터 사례금 3만 원을 받고 떠난 산골남자는 다시 가방 주인을 찾았다. 가방 주인에겐 3만원도 피 같은 돈이니 해당 사례금으로 쌀을 사가지고 간 것이다. 그의 선행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어르신이 좋아하신다는 고등어와 밑반찬 등을 챙기기도 하며, 집 보수까지 도와드린 것이다.

그는 "마침 그날이 어르신 생일이라시더라. 초코파이를 얼른 사 와서 초를 꽂고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드렸다. 그때 어른신이 눈물을 흘리시더라"고 회상해 네티즌에게 훈훈함을 선사하기도 했다. 

출처 산골남자tv
출처 산골남자tv

 

이어 "어르신은 저에게 아버지 같은 존재다. 저는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그리움이 많이 남아 있었는데 서로 교감을 많이 가졌다."며, "어르신이 복지 혜택을 받으시든지 안정적인 삶을 보내시는 것이 제 소원이다."라며 영상을 마무리 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인생이 아름답다는 말은 이럴 때 쓰이는 것 같다.", "힘든 시국에 마음이 따뜻해진다.", "천사는 멀리 있는 게 아니었다." 등 훈훈한 반응을 남겼다. 

 

산골남자 신골 개들과 가족이 되다.

산골남자의 선한 마음은 사람에게만 국한되지 않았다. 학대와 방임 등 위기에 빠진 시골 개들을 찾아가 물을 주기도 하고 따뜻한 사료를 주는 영상 또한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한 게시물에서는 한겨울 강추위에 방치된 시골 강아지가 동사해 쓰러진 것을 발견하고 구조하는 모습이 담겨있기도 했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굶주린 개를 구하기 위해 개 주인을 설득해 입양하기도 한다. 후에 입양한 강아지가 함께 살던 친구 강아지를 그리워한다는 것을 눈치채고 그 강아지 역시 설득해서 데려오기도 한다. 

'산골남자tv'는 잔잔한 시골에서의 일상 이야기, 감동 이야기 등을 담아냄으로써 네티즌들에게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